본문 바로가기

이유식

<산골이유식> 정기배송 내돈내산 솔직 리뷰

반응형

 

소금이 인생 첫 이유식 정기배송은 이유식 무료체험 이후 받은 적립금을 활용해 짧게 진행해 본 <아이배냇 배냇밀>이었다. 

 

시판이유식 정기배송을 시작하는 엄마의 마음 (feat. 배냇밀 후기이유식 정기배송 리뷰)

나는 요리를 잘하지도 좋아하지도 않는 사람이라 결혼 전에는 라면 물도 잘 못 맞추고 계란프라이도 항상 껍질을 토핑으로 올려먹는 사람이었다. 물론 결혼 후에도 사람이 하루아침에 바뀌는

saltpepperandgarlic.tistory.com

 

이후 본격적으로 <산골이유식> 정기배송을 시작했고, 한 달간 진행한 후기를 적어본다. 산골이유식을 선택한 이유는 ① 지리산에서 난 제철 식재료로 만든 이유식으로 만든 이유식이라는 점, ② 한 팩 당 200g으로 타 브랜드들보다 용량이 커서대식가인 소금이에게 적당하다는 점, ③ 그럼에도 가격은 합리적이라는 점, 오히려 저렴한 편이라는 점. 이러한 이유들로 산골이유식을 선택하게 되었다. 

 

 

1. 구매

산골이유식은 준비기(5개월 전후), 초기(5~6개월), 중기(7~8개월), 후기(9~12개월), 완료기(12개월~)의 다섯 단계로 나뉘어진다. 준비기와 초기는 10배죽, 중기는 6배죽, 후기는 5배죽, 완료기는 2배죽이다. 소금이는 후기 이유식 3식을 하면서 두 끼는 죽이유식, 한 끼는 자기주도이유식을 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이에 따라 적당한 주문 옵션을 찾아보았다. 

 

(좌) 산골이유식 주문 오션 / (우) 정기배송 할인율 정리

 

가. 1주 이유식 수량

먼저 1주에 받을 이유식 수량을 선택한다. 7일분, 6일분, 4일분을 선택할 수 있다. 후기의 경우 두 끼를 먹는지 세 끼를 먹는지에 따라 하루 2팩 또는 3팩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총 6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. 

 

나. 총 배송기간 

총 배송기간은 1주~4주 중 선택할 수 있다. 배송기간이 길어질수록 할인율이 올라간다. 후기 이유식 기준으로 적게는 11%(4일분*하루 2팩 / 1주)부터 많게는 23%(7일분*하루 3팩 / 4주)까지 할인율이 높아진다. 

 

다. 배송요일

배송 요일은 목(주1회), 수, 토(주 2회), 화, 금(주 2회)의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. 1주 이유식 수량을 7일분 선택하는 경우는 주2회 배송만 가능하고, 6일 분과 4일분을 주문하는 경우 주 1회 또는 2회 배송 모두 선택 가능하다. 주 1회 배송의 경우 5%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. 이유식 유통기한이 냉장보관 7일 이내이므로, 일주일 이내에 소진 가능하고 냉장고 사정이 가능하다면 주 1회 배송으로 추가 할인을 노려보는 것도 좋겠다. 

 

라. 배송지 및 첫 배송일

배송지의 경우 집 주소를 입력하면 새벽배송이 가능한 지역인지 아닌지 확인 가능하며, 이후 첫 배송일을 선택하면 된다. 

 

 

 

나의 경우 1일 3식 진행할 예정이고 그 중 2식은 죽이유식, 1식은 자기주도이유식을 계획하던 차라 최대 할인율을 노리고 1일 3식*4일분으로, 주 1회 배송, 1개월 정기배송을 주문했다. 

 

 

2. 배송 

(좌) 택배상자 외부 / (우) 택배상자 내부 

우리 집은 새벽배송 가능 지역이라 새벽배송으로 택배를 받았다. 상자 내에는 보냉 은박지가 둘러져있으며, 아이스팩과 내용물이 들어있다. 

 

 

3. 메뉴

메뉴는 총 6가지, 각 두 팩씩이다.

내 경우 1일 3식*4일분으로, 주 1회 배송이라 한 번 택배에 일주일 분인 12팩을 한꺼번에 받았다. 메뉴는 하나에 두 팩씩 총 6가지였다. 메뉴는 후기 기준으로 한우 메뉴 두 개, 닭가슴살 메뉴 한 개, 흰 살 생선 메뉴 한 개, 야채 메뉴 두 개였다. 

재밌는 건 후기 이유식엔 항상 재료 이름 뒤에 옹근죽이라는 이름이 붙어있는데, 옹근을 사전에서 찾아보니 '모자라거나 빠진 것이 없이 본디 있는 그대로의'의 뜻을 가지고 있다. 후기 이유식이라 밥알 그대로 들어갔다는 의미인 것 같다. 

또한 준비기와 초기의 10배죽은 '한우양송이보미', '닭가슴살수수보미'와 같이 재료 이름 뒤에 보미라는 단어가 붙는데 이는 '입쌀이나 좁쌀에 물을 충분히 붓고 푹 끓여 체에 걸러낸 걸쭉한 음식. 흔히 환자나 어린아이들이 먹는다.'라고 국어사전에 기재되어 있다. 예쁜 순우리말을 쓴 메뉴 이름이라고 생각한다. 

재미 삼아 중기와 완료기도 찾아봤는데 이 건 특별함 없이 묽은죽, 진밥이었다. 

 

 

4. 내용물

(좌) 콩비지야채옹근죽 패키지 기재사항 / (우) 내용물

입자와 농도 확인을 위해 콩비지야채옹근죽을 열어보았다. 소금이가 먹을 수 있는 질감보다는 좀 더 묽은 느낌인데, 그래서 더 먹기 편해하는 것 같다. 한 달간 먹여서 적응이 된 것 같기도 하다. 자기주도 이유식을 할 땐 일반 밥알로 밥스틱을 만들어주거나 해도 잘 먹는데, 죽 이유식을 할 땐 이정도 질감에 적응이 되었는지 이것보다 되거나 질면 불편해 하는 것 같다. 

 

 

5. 첫인연선물

첫 정기배송을 시작하면 며칠 후 첫인연선물이 배송된다. 백미 2kg, 만능쌈장, 떡벙, 치즈요거트, 사과퓨레, 산골이유식 레시피가 담긴 미미북이 들어있다. 첫인연선물 후기는 나중에 따로 올려볼 계획이다. 


한 달 정기배송의 마지막 다섯 팩을 남긴 현재, 산골이유식 만족도는 높다. 아이도 잘 먹고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또 정기배송을 시키게 될 것 같다. 


























ㅔ[-

반응형